UNA VIDA RUTINARIA

[외국어 학습] Language Exchange 언어교환 사이트 비교 본문

700. 언어

[외국어 학습] Language Exchange 언어교환 사이트 비교

FIDIC 2016. 4. 12. 16:54

글로벌 시대에서 제2, 제3외국어는 이제 더이상 낯선말이 아니다. 사실상 영어는 필수 공용어가 된 상황에서 영어 및 기타 외국어 화자와 친구가 되면서 자신의 모국어와 교환(Exchange)하면서 배울 수 있는 언어교환 사이트를 소개하려 한다.


1. conversationexchange.com

UI가 그렇게 깔끔하진 않지만 나름 유저층이 꽤나 있는 사이트이다. 메세지 주고 받기를 포함한 대다수의 기능이 무료라는 장점이 있다. 같은 나라에 사는 외국친구를 검색하여 1:1로 메세지를 주고 받는게 가능하다.

추천도: ★★★★★
언어교환 형태: 오프라인, 온라인, 스카이프 등







2. mylanguageexchange.com

유저가 어느정도 있긴 하지만 메세지 보내기가 유료라는 큰 단점이 있다. 우회하기 위해 프로필에 자신의 카카오톡을 열심히 돌려서 적는 센스가 필요하다. 역시 같은 나라에 사는 외국친구를 검색하여 1:1로 메세지를 주고 받는게 가능하다.

추천도:★★★

언어교환 형태: 오프라인, 온라인, 스카이프 등

3. lang-8.com

만일 외국어 작문에 관심이 있다면 큰 도움이 되는 사이트이다. 한국어로 된 포스팅을 첨삭해주면 자신의 외국어 포스팅을 다른 원어민이 첨삭해주는 식이다. 꼭 1:1 상호관계가 아니어도 되지만 대체적으로 자신과 많이 친한사람이 더 친절하고 잘 첨삭해주므로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어 화자를 잘 포섭하도록 하자. 특히 일본어 및 중국어의 모국어 화자가 많기 때문에 일어, 중어 학습자의 경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.

추천도:★★★★

언어교환 형태: 온라인

4. interpals.net

2009~2010년만 하더라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지만 현재 유저수가 많이 줄어든 사이트. 이유는 모르지만 어플리케이션에 밀리지 않았나 추측할 뿐.

추천도:★★★

언어교환 형태: 오프라인, 온라인, 스카이프 등



5. (어플리케이션) hellotalk

주위의 외국인 화자를 보여주는 프로그램. 자칫 데이팅 앱으로 변질될 수 있는 가능성을 사진 확대 차단으로 방지는 했지만 사람과 사람의 만남을 누가 막으리.

추천도:★★★★

언어교환 형태: 오프라인. FIN.


Comments